APPLY

지원 방식

1) 아래 첨부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지원서 작성 업로드 예정(PC에서만 확인 가능)

2) thechora@naver.com 이메일로 지원서를 첨부하여 지원

* 이메일 제목 양식 : [Sublime / Veritas / Bonum / Pulchrum / Morning-Bible-Study 중 택1] OOO(지원자 성명) 지원서

* 예시 : [Sublime] 홍길동 지원서

지원 기간

1) 서류 : 2020. 08. 28(금) ~ 2020. 09. 11(금)

2) 합격 발표 : 2020. 09. 23(수)

3) 개강 : 2020. 10. 05(월) 부터

* 지원 및 개강 일자는 COVID-19 판데믹의 상황을 고려하여 추후 확정

수업 안내

- 모든 수업은 2020년 10월 ~ 2020년 1월 4개월간 진행됩니다. (SUBLIME 2020 수업만 8개월 단위로 수업이 진행)

수업별 일정, 교육 과정 등 세부 내용은 각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SUBLIME 2020 

21세기가 요구하는 리더는 자신에게 리더인 사람이다. 서브라임은 숭고한 자신을 추구하는 젊은이를 발굴하여 훈련시키는 과정이다. 고전어 문법을 배우고 고전을 원전으로 읽고 자기 삶의 등불을 마련하는 수업이다. ‘서브라임 2020’ 고전어는 고전 히브리어와 라틴어다.

 

MORNING-BIBLE-STUDY 아침 성경 공부

21세기가 요구하는 리더는 자신에게 리더인 사람입니다. 서브라임, 그런 젊은이를 발굴하여 훈련시키는 과정입니다. 고전어 문법을 배우고 고전을 원전으로 읽어, 자신들의 삶에 등대를 마련하는 수련입니다. ‘서브라임 2020’ 고전어는 고전 히브리어와 라틴어입니다.

VERITAS

베리타스는 라틴어로 ‘진리眞理’라는 의미다. 베리타스는 인류가 남긴 경전들을 공부하는 과정이다. 고전을 인간을 교양을 갖추게 만들지만, 경전은 인간을 다시 태어나게 만든다. 인류는 성현들이 남긴 말을 수록한 책을 ‘경전’으로 만들어 위대한 종교를 탄생시켜왔다. ‘베리타스’는 구약성서, 신약성서, 탈무드, 도마복음서, 바가바드기타, 우파니샤드, 법구경, 요가수트라와 같은 경전들을 공부한다. 2020년 하반기 베리타스 경전은 구약성서 <창세기>다. <창세기>는 인간의 본성과 그것을 극복하려는 열망이 담겨있다. <창세기>에 실린 우주창조, 인간창조, 그리고 문화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를 공부한다.

BONUM

‘보눔’은 라틴어로 ‘선善’이다. 보눔은 인류의 고전작품들을 공부하는 과정이다. 고전은 인간을 더 나은 인간으로 개선改善시킨다. 코라가 선정한 고전은 아리스토텔레스의 <니코마코스 윤리학>, 에픽테토스의 <인생수첩>, 세네카의 <도덕편지들>, 아우렐리우스의 <명상록>, 어거스틴의 <고백론>, 단테의 <신곡>, 몽테뉴의 <수상록>, 랄프 왈도 에머슨의 <자연>, 헨리 데이빗 소로의 <월든 호수>, 그리고 월트 휘트먼의 <나 자신을 위한 노래>다. 2020년 하반기 보눔 고전은 단테 <신곡>의 첫 번째 책인 ‘인페르노Inferno’다. 단테는 안내자 베르길리우스와 함께 지옥으로 내려가, 인간이 유기해야할 추악한 모습을 적나라하게 확인한다. 인간이 자신을 응시하여, 자신도 모르게 쌓인 욕심을 발견하고 걷어낼 때, 비로소 온전한 인간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

PULCHRUM

‘풀크룸’은 라틴어로 ‘미美’다. 풀크품은 자신의 삶을 예술에 헌신한 위대한 인간을 통해, 인류의 핵심적인 가치를 시각, 청각, 촉각을 통해 표현한다. 포라 플크룸은 예술이란 장르를 처음으로 탄생시킨 구석기 시대 예술가들과 20세기에 등장한 세 명의 예술가들울 공부할 것이다 쇼베동굴, 라스코 동굴, 그리고 알타미라 동굴에 남긴 동굴벽화, 색채의 마술사 마크 샤갈의 예술 세계, 소외된 인간을 실존주의적으로 표현한 조각가 알베르토 자코메티, 그리고 추상표현주의 화가인 마크 로스코다. 2020년 하반기 예술가는 ‘마크 샤갈’이다. 유대인 신비주의 카발라의 세계를 받고, 자신이 태어난 고향인 벨라루스의 민속주의 예술, 그리고 20세기 초 다양한 유럽의 예술의 획득한 후, 전무후무한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색을 통해 구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