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3.9.10. (日曜日) “리더의 위대한 질문 강좌 광고”(2023년 10월 17일-2024년 1월 16일, 매주 화요일)

2023.9.10. (日曜日) “리더의 위대한 질문 강좌광고”

(2023년 10월 17일-2024년 1월 16일, 매주화요일)

배철현의 '리더의 위대한 질문' 과정에 초대합니다.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을 통해 자신과 타인에게 존경받는 리더로 성장하고, 동·서양의 작품 속 철학을 통해 새로운 시각을 얻어보세요.

▶브로셔 다운 링크

▶신청 링크

제가 이번 10월 17일(화요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13주동안, 매주 화요일 저녁에 우리 시대 경영인들을 위한 수업을 한국능률협회와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과정은 대한민국의 리더들을 스스로에게 리더인 사람으로 개조하는 정신적인 훈련입니다. 타인의 경쟁에서 탁월하게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리더와 그가 경영하는 기업만이 독창적인 제품과 서비스입니다. 그 제품은 궁극적으로 리더가 스스로 구별된 공간과 시간에서 깊은 명상을 통해 건져 올린 남다른 안목眼目에서 생깁니다. 최근 거대 IT기업이 AI와 Chat-GPT를 출시하면서, 우리가 던진 다양한 질문에 대해 대답을 내놓습니다. 그러나 그 대답은 효율적이지 독창적이지 않습니다. 이 과정은 위대한 대한민국을 창조할 리더들에게 이전에 소유하지 못한 안목을 성취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보통 기업인은 타기업과 경쟁하지만 위대한 기업은 자신이 되어야하고 될 수 있는 미래의 기업과 경쟁합니다. 보통 기업인은 타사와의 경쟁에서 승리하여, 모두가 부러워하는 부와 명예가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위대한 기업인은 부와 명예의 궁극적인 목적을 분명하게 알고 있습니다. 이 안목은 위대한 기업인과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한 토대입니다. 이 시대의 경영인들에 가장 필요한 덕목은 안목眼目입니다. 21세기는 이전과는 전혀다른 새로운 문명과 문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수업을 제가 4년전에 쓴 저서 <배철현의 위대한 리더>에 등장하는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합니다. 리더는 카리스마, 안목, 자비, 원칙의 소유자입니다. 매시간 주제에 걸맞은 예술작품과 문학작품을 연결하여, 여러분이 스스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12년 전 시골로 이사하여 운동과 집필에 몰입하였습니다. 인간이 누구와 비교할 수 없는 개성과 품격을 지닌 개인이 될 수 없는 혜안을 얻기 위해 다음 세 가지를 모색하고 실천해 왔습니다. 명상瞑想, 산책散策과 달리기, 일기日記입니다. 이 세 가지가 인간을 국가의 일원인 국민에서 위대한 개인으로 다시 태어나게 만드는 유일한 통로라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위대한 개인이 위대한 국민이기 때문입니다. 그 확신은 코페르니쿠스, 갈릴레오, 레오나르도다빈치, 아인슈타인, 스티브 잡스, 세르게이 브린, 엘렌 머스크와 같은 혁신가들의 삶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새벽 명상瞑想은, 오늘이 인생의 처음이자 마지막이라는 결심으로 나의 언행을 조절합니다. 산책散策은, 내가 오늘 스스로 정한 코스를 한 걸음 한 걸음 걷고, 그 목표지점에서 돌아오겠다는 신체훈련이자 절제입니다. 달리기는, 어제의 육체의 한계를 확인하고 넘어서서, 육체 훈련이 정신훈련과 영혼훈련의 모체라는 사실의 확인입니다. 일기는, 내가 오늘 나를 극복하기 위해 마쳐야 할 임무를 정성스럽게 적는 사적인 기록입니다. 일기의 내용은 여러분을 위대한 기업인으로 탈바꿈하는 비망록이 될 것입니다. 저는 이 과정을 통해, 여러분에게 명상, 산책과 달리기, 일기가 여러분 일생의 일부가 되도록 격려하고 자극하겠습니다. 인간이 위대한 개인으로 변모하기 위한 네 단계인 심연-수련-정적-승화를 여러분과 함께 실천해 보겠습니다.

이 과정의 매 수업은 위대한 리더들이 스스로에게 던져야 할 질문으로 시작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스스로 에게 던질 남다른 질문을 유도하기 위해, 동서양의 가장 감동적인 예술작품과 문학작품을 소개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작품을 통해 얻은 혜안을 여러분 삶의 현장과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철학적인 안목을 스스로 창조해 내도록 도울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을 통해, 자신을 삶을 돌아보고, 새로운 혜안을 찾아, 자신의 삶과 기업에 적용하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Kommentarer


bottom of page